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빈 살만 롤스로이스 선물 진실

by 다하잡 2022. 11. 28.

 

 강력한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꺾은 사우디 아라비아 국가대표팀에게 사우디의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이 거액과 롤스로이스 차량을 선수단 전체에게 포상으로 선물했다는 소식이 밝혀져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이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사진
사우디 아라비아 빈 살만 왕세자

 

소문의 시작

 인도의 주간지 업체 '더위크'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소개합니다.

 

 인도의 어느 사업가트위터에 글 하나를 올렸는데,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전체에게 우리 돈 1조 3,000억(10억 달러) 가량과 롤스로이스 자동차 1대씩을 선물로 주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위 소식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다른 여러 나라에도 퍼지게 되면서 대한민국 언론에도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사우디 언론에서는 해당 뉴스를 접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진실은?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 리오넬 메시가 있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2:1로 이긴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팀의 기자회견장, 한 기자가 샤흐리 선수한테 선물로 받을 롤스로이스 차량 색상은 정했는지 질문하였습니다.

 

 그러자 살리흐 샤흐리 선수는 사우디 선수들은 조국인 사우디 아라비아에 봉사하고자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한 것이기에 , 그 사실만으로도 최고의 성취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르나르 감독도 해당 소문을 일체 부인하였습니다. 선수단에는 왕실로부터 포상 선물을 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이 믿게 된 이유는?

 최근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 이후로 그가 엄청난 거부라는 사실이 연일 뉴스 매체 등을 타고 대한민국에도 빠르게 퍼져나갔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중동 재벌 하면 바로 떠오르는 '만수르'보다도 훨씬 부자라고 하니, 사람들의 관심이 모두 집중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해 보입니다.

 

 

 사실 저 또한 관련 소식을 뉴스 등에서 보고 지인들에게 전하였는데, 사실이 아니란 것을 확인하고 다시 정정 뉴스를 알리고 있네요.

 

 

 연일화제를 몰고 있는 그를 앞으로는 또 어떤 소식으로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만약 사우디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빈 살만의 포상 선물이 실제로 이뤄지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 관심도 생깁니다!

 


빈 살만 왕세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 앞서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빈 살만 왕세자와 네옴시티 그리고 사우디 아라비아

지난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방한한 것에 이어 2022년 또다시 한국을 찾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총리 겸 왕세자인 빈 살만, 그리고 그가 추진하는 대형 프로젝트인 '네옴시티'에 대해서 알

dahajob.tistory.com

 

 

경제 뉴스 금투세 곱버스 등

경제 뉴스를 보며 공부를 하고 신조어를 익히며 세상 돌아가는 것을 알아야 자산을 지키고 부를 늘려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금투세와 곱버스 투자 등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에

dahajob.tistory.com

 

댓글